잡지맛보기
 
[2016년 12월] 꿀잠을 위한 낮잠카페


노곤한 오후에 들러 한숨 푹 쉬었다 갈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찾았다. 앉았다 하면 하염없이 눈꺼풀이 무거워지는 직장인들을 위한 낮잠 카페.

 





내 집 같은 편안함


쉼스토리


사람 많고 복잡한 강남역에서 조용히 혼자 쉬어갈 수 있는 공간 ‘쉼스토리’. 낮은 벽으로 나뉜 프라이빗한 공간에 빈백 소파, 안마 의자, 1인 침대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 쉬는 재미가 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역삼로3길 17 혜진빌딩 3층
영업시간 10:00~22:00
문의 070-7778-6441

 


 


 


해먹에서 즐기는 한숨

Nazzzam


북촌 한옥마을에 있는 ‘카페 낮잠’은 해먹에 누워 낮잠을 즐길 수 있는 카페다. 곳곳에 해먹이 걸려있는 공간이 캠핑장에 온 듯한 자유로운 기분을 안긴다. 해먹에 누워 포근한 숙면을 만끽해볼 것.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4길 27
영업시간 11:30~05:00, 토요일 13:00~19:00, 일요일 1400~19:00, 월요일 휴업
문의 010-5141-0741

 


 



놀 수 있는 리클라이너 라운지

꿀잠


폭신한 리클라이너에 한번 누우면 몸을 일으키기가 힘든 곳 ‘꿀잠’. 리클라이너에 누워서 개인 TV를 보거나 책을 읽으며 충전의 시간을 즐기기 위해 들르는 사람도 많다.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6길 26 B1
영업시간 00:00~24:00, 일요일 휴업
문의 02-569-4151

 


 



강남 직장인들의 천국

헤븐리 29


점심시간에 밥 대신 잠을 선택하는 직장인들이 많다. ‘헤븐리 29’에서는 안락한 안마의자에 누워 마사지를 받으며 낮잠을 즐길 수 있다. 야근과 스트레스로 뭉쳐있는 어깨를 안마의자에 맡겨보길.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로85길 26 V&S타워 B1
영업시간 10:00~20:00, 토·일요일 11:00~21:00
문의 02-565-0029


[2016년 10월] 운동할 땐 뭘 먹지?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운동 전후에 먹는 음식까지 철저하게 관리해야 한다. 운동의 종류에 따라 그 효과를 배가시키는 음식들을 살펴봤다.

 


웨이트 트레이닝 BEFORE

 

커피 한 잔 운동하기 30분 전에 마시는 아메리카노 한 잔은 운동 중 집중력 향상과 운동할 때 생기는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게다가 지방 연소율을 15% 정도 높이는 효과도 있다. 만일 커피를 못 마신다면 팻다운처럼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다이어트 보조 음료도 좋다.

 

통밀 빵

탄수화물은 운동 중 주요 에너지원이 될 뿐 아니라 근 손실을 막는다. 운동 전에는 당지수가 낮은 다당류 탄수화물인 통밀 빵이나 고구마를 운동 1~2시간 전에 섭취하면 효과적이다.

 

AFTER

 

연어

육류에 비해 지방이 적고 다른 단백질에 비해 소화가 잘되는 연어 한 조각을 추천한다. 단, 회로 먹거나 훈제 혹은 구워 먹을 것.

 

달걀

 가장 완벽한 식품으로 꼽히는 달걀 역시 웨이트트레이닝 후에 먹으면 효과적이다. 강한 근력 운동 후 생기기 쉬운 근 손실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 단, 노른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니 되도록 흰자 위주로 먹을 것을 권한다. 달걀 대신 두부를 먹어도 좋은데, 이 두 가지 모두 운동 후 30분에서 1시간 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토닝 운동 (요가, 필라테스)BEFORE

 

그릭 요거트

운동 전에 먹으면 체내에서 에너지를 만들고 지방을 태우는 작용을 돕는다. 특히 호흡을 많이 해야하는 요가를 한다면 위에 부담이 덜가는 요거트에 과일 한두 조각을 섞어 먹으면 좋다.

 

해독 주스 전신에 혈액이 돌게 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 토닝 운동. 운동 전 브로콜리, 양배추, 사과 등을 갈아 만든 해독 주스를 마시면 독소 배출 효과가 배가된다.

 

석류

석류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혈관을 유연하게 만들고 혈액 순환을 돕는 산화질소의 체내 이용률을 높인다.

 

AFTER

 

녹차

녹차는 에너지를 보충하는 동시에 지방 분해를 도와 다이어트 효과를 배가한다. 이와 함께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어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사과

사과에 들어 있는 유기산은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며,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풍부해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핑거루트

손가락처럼 생긴 뿌리채소로 체지방 분해와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차나 분말 형태로 많이 섭취하는데, 근육통이나 관절염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든다.

 

유산소 운동 (러닝, 사이클)BEFORE

 

아몬드

유산소운동 전 탄수화물을 충분히 섭취해야 근 손실을 막을 수 있다. 아몬드는 식이섬유와 단백질, 불포화지방산을 고루 함유한 식품으로 유산소운동 전에 먹으면 에너지를 공급한다. 단, 은근히 칼로리가 높으니 한 번에 7~10알 정도만 먹는 것이 좋다.

 

고구마

고구마 또한 운동 시 탄수화물 섭취에 효과적인 식품. 운동하기 한 시간 전에 중간 크기의 삶은 고구마 한 개를 먹는다.

 

AFTER

수박 또는 수박 주스 

유산소운동을 하면 근 손실과 수분 손실이 많기 때문에 운동 후에 수분 함량이 많은 100g 당 수분 함량이 93%이고 열량은 적은수박을 먹으면 좋다.

 

곡물

시리얼과 무지방 우유 유산소운동 후 시리얼과 우유를 먹으면 글리코겐과 근육 단백질 합성을 촉진해 운동 후에 몸이나 얼굴이 붓는 것을 막는다.

 

초콜릿 우유

땀을 많이 흘리는 유산소운동 후에 초콜릿 우유를 마시면 수분 공급과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HIIT (크로스핏, 서킷 트레이닝)BEFORE

 

바나나, 포도 주스, 꿀물

 

운동 시 폭발적인 힘을 내야 하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은 운동 중 지속적으로 힘을 낼 수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단, 운동하기 30분에서 한 시간 전에 섭취해 이들 성분이 체내에 충분히 흡수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AFTER

 

탄산수

 

고강도 트레이닝 후에는 극심한 체력 소모와 땀 배출로 식욕을 잃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는 소화를 돕는 탄산수를 한 잔 마시는 것도 좋다.

 

프로틴 셰이크

고강도 운동 후에 소화 흡수가 빠르면서도 공복 시간을 줄이는 데는 프로틴 셰이크를 무지방 우유에 타서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두유

사포닌 성분이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올리고당과 식이섬유 성분이 과식을 막아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는 효과가 있다.


[2016년 08월] 2016 가을/겨울 런웨이 리포트


여느 때보다 파격적인 스타일과 글램한 디테일로 물든 2016년 가을, 12가지 키워드로 엿보는 새 시즌 트렌드.


 


 



9 JUNGLE VIBE레오퍼드 프린트를 앞세운 관능적인 애니멀 패턴이 우후죽순 쏟아졌다. 드리스 반 노튼의 범접할 수 없는 관록이 느껴지는 팬츠 수트며 지방시의 반전 매력 넘치는 타이거 프린트 보머 재킷, 블루마린의 요염한 이브닝드레스까지, 애니멀 프린트의 치명적인 유혹은 올가을 죽 계속된다.

 

 


 

RUFFLE WAVE

로맨티시즘이 꽃을 피운 가운데 가장 덕을 본 디테일은 러플인 듯하다. 걸을 때마다 굽이굽이 물결치는 러플이 드레스뿐 아니라 어깨 라인, 재킷, 바지,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곳에 깨알같이 장식됐으니까. 여성성에 불을 지필 때다.

 


MILITARY EFFECT

밀리터리 룩의 유행은 그다지 새롭지 않지만, 태슬이나 폼폼 등 깜찍한 디테일과 원색 퍼를 트리밍한 유니폼은 꽤 신선하다. 팬츠 대신 안에 코치나 버버리처럼 단정한 셔츠 원피스를 입어 전체적인 무드를 부드럽게 중화하는 것도 좋겠다.

 

 


 


 



12  80s GLAM ROCK

가죽 라이더 재킷과 피시넷 타이츠, 메탈릭한 슬랙스 등 1980년대 록 시크 무드에서 영감을 받은 글래머러스 룩이 트렌드로 대두했다. 레트로풍의 센 언니 포스를 원한다면, 모스키노와 생 로랑, 이자벨 마랑 쇼에 그 해법이 있다.

 


[2016년 07월] 요즘 뭐 드니?


하나만 고르기엔 모두 탐이 난다. 지금, 인스타그램 피드를 뜨겁게 달군 3가지 버킷 백




Mulberry ‘Kite’ Bag
셀린느 출신의 디자이너 조니 코카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한 이후, 모던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나날이 변모 중인 멀버리. 그가 첫 시즌 리조트 컬렉션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카이트’ 백이 인기다. 크지도 작지도 않은 딱 알맞은 중간 크기, 숄더와 토트가 모두 가능한 두 개의 실용적인 스트랩까지. 마구 잡이로 잡동사니를 넣어도 좋을 간편한 데일리 백으로 ‘딱’ 이다. 가격 크기에 따라 600~900파운드,  현재 시즌 오프 세일 중




STAUD ‘The Bissett ‘Bag
히트 메이커 린드라 메딘이 입고, 메면, 단번에 이슈가 된다. LA를 베이스로 하는 작은 여성복 브랜드인 스타우드에서 출시한 ‘비세트’ 버킷 백 역시 그녀가 든 이후 없어서 못 팔고, 못 사는 베스트 셀러로 등극했다. 사이트엔 ‘솔드 아웃’ 문구가 뜬지 오래고, 사고 싶다면 새로 제작 될 때까지 몇 주고 기다려야 하는 상황. 시장엔 벌써부터 값싼 카피 제품들이 쏟아졌으니 진짜와 가짜를 고르는 건 선택의 문제다. 가격 350달러




 

Simon Miller ‘Bonsai’ Bag
손바닥 만한 가죽 바구니에 동그란 메탈 링이 달린 사이먼 밀러의 쁘띠 사이즈 버킷 백을 보자 마자 한 눈에 반했다. 데님을 메인으로 전개중인 미국 브랜드 사이먼 밀러는 국내에선 아직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해외에선 이미 개성 있는 데님 라인으로 조용한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 그런데 지난 시즌 출시한 이 ‘본사이’ 백이 발 빠른 트렌드세터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수면 위로 떠올랐다. 올 가을엔 새로운 크기와 소재가 추가됐다니 마음에 든다면 서두르시길. 가격 300달러대


[2016년 07월] 서울로 떠나는 여행


제철 재료로 만든 건강한 음식을 먹고, 향긋한 커피를 마시고, 나만 아는 조용한 곳에서 인디 영화를 보고나면 다시 월요일을 맞이할 힘이 생긴다. 여행 떠나듯 찾아가는 서울의 맛집과 카페 그리고 인디 영화관.

도동집 서울역 일대 직장인들 사이에서 줄 안서고는 먹기 힘들기로 유명한 도동집.  유명한 메뉴는 두툼한 불고기가 섭섭치 않게 들어간 파전과 두 종류의 탕면이다.  탕면은 맑은 국물이 기본이지만 진하기를 선택할 수 있고 청경채를 비롯해 신선한 제철 채소와 동남아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향이 묘하게 중독성있다.  낡은 일본식 외관도 매력적이지만 안으로 들어가 구석구석을 살펴볼수록 소소한 센스에 기분이 좋아진다. 서비스로 주는 꿀토마토도 놓치지 말 것.

위치 서울 용산구 후암로 80 문의 02-772-9463

 


5 extracts7합정동에서 질 좋은 원두로 오래 사랑을 받았던 5 extracts를 이태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10년 바리스타 챔피언인 최현선이 만든 5extracts 이태원은  홍대 특유의 분위기가 물씬 나는 합정점과는 다르게 블랙과 옐로우, 모던한 조명으로만 멋을 내 커피맛처럼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엄선한 원두로 진하게 뽑아낸 에스프레소를 추천한다.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14 1층 문의 02-790-4789

 


에무시네마 광화문에서 경희궁쪽으로 내려오는 길은 걷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그 일대의 주택가를 꼬불꼬불 걷다보면 에무시네마를 만날 수 있다. 레스토랑, 공연장, 갤러리가 모여있는 ‘복합문화공간 에무’  2층에 자리한 에무시네마는 총 42석으로 여느 독립영화관보다도 크기는 작지만 그만큼 누군가에게는 취향저격인 귀한 영화들을 상영한다.  지중해식 음식을 만들어주는 1층에서 간단한 식사 후 좋은 영화 한 편을 보는 것도 괜찮은 주말 스케줄. 상영 시간표는매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치 서울  종로구 경희궁1가길 7 문의 02-730-5604


   [출처] 마리끌레르 Marie Claire (20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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